임상심리학과 미술이 만나 펼쳐지는 체험 워크숍 <나의 감각으로 나의 마음 돌보기>
불안한 마음, 혼자 안고 있지 않아도 괜찮아요 🌿
요즘 마음 한켠이 자꾸 복잡하고 답답했던 적 있나요? 🥲이번 워크숍에서는 버려진 물건들을 이용해 내 마음의 모양을 직접 만들어봅니다. 깨진 조각, 낡은 천, 쓰임을 다한 재료들이 누군가의 손을 만나 새로운 작품이 되듯, 우리의 감정도 꺼내어 바라보면 조금 다른 모습이 될 수 있으니까요.
💭 이런 시간을 함께해요
- 불안에 대해 쉽고 짧게 알아보는 마음 강의
- 간단한 자가 체크로 지금 내 감정 살펴보기
- 폐자재를 활용해 나만의 감정 조형물 만들기
- 워크지를 활용한 편안한 나눔
정답도, 잘해야 한다는 부담도 없는 시간입니다. 손으로 만들고, 이야기 나누며 마음을 조금 환기해보아요.
그리고 버려진 재료의 새로운 쓰임을 발견하며 일상 속 자원순환의 가치까지 함께 느껴봅니다 ♻️
천천히 만들고, 가볍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. 우리 같이 해볼까요?😉
- 🧩 대상: 마포구민 누구나 (선착순 15명)
- ※수강신청을 하시면 대상적격여부 확인 후 선착순으로 개별 확정 안내 드립니다.
- 🧩 기간: 2026년 5월 22일(금) 14:00 (3시간)
- 🧩 장소: 마포여성동행센터 3층 다목적실
- 🧩 권장준비물: 집에서 안쓰는 포장재, 빵끈, 철사, 리본끈 등 끈과 철사 종류
- 🧩 내용: 불안을 주제로 간단한 심리학 강의를 들은 뒤 각자의 불안을 이미지로 구체화하여 폐자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조형활동을 합니다.
- 🧩 신청: bit.ly/나의감각마음
- 🧩 문의: 02-701-0308
*본 프로그램은 마포여성동행센터 등록동아리 역량강화사업으로 '작랩' 팀이 진행합니다.
#마음환기워크숍 #감정표현하기 #불안다루기 #마음돌봄시간 #폐자재아트 #업사이클링 #마포구 #마포여성동행센터

임상심리학과 미술이 만나 펼쳐지는 체험 워크숍 <나의 감각으로 나의 마음 돌보기>
불안한 마음, 혼자 안고 있지 않아도 괜찮아요 🌿
요즘 마음 한켠이 자꾸 복잡하고 답답했던 적 있나요? 🥲이번 워크숍에서는 버려진 물건들을 이용해 내 마음의 모양을 직접 만들어봅니다. 깨진 조각, 낡은 천, 쓰임을 다한 재료들이 누군가의 손을 만나 새로운 작품이 되듯, 우리의 감정도 꺼내어 바라보면 조금 다른 모습이 될 수 있으니까요.
💭 이런 시간을 함께해요
정답도, 잘해야 한다는 부담도 없는 시간입니다. 손으로 만들고, 이야기 나누며 마음을 조금 환기해보아요.
그리고 버려진 재료의 새로운 쓰임을 발견하며 일상 속 자원순환의 가치까지 함께 느껴봅니다 ♻️
천천히 만들고, 가볍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. 우리 같이 해볼까요?😉
*본 프로그램은 마포여성동행센터 등록동아리 역량강화사업으로 '작랩' 팀이 진행합니다.
#마음환기워크숍 #감정표현하기 #불안다루기 #마음돌봄시간 #폐자재아트 #업사이클링 #마포구 #마포여성동행센터